Art on the Move Seoul

서울문화예술철도 [영등포시장역 is ON!]

2020년, 유쾌한은 서울문화예술철도 시범역 조성사업의 첫 번째 대상역인 영등포시장역의 공간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서울문화예술철도 사업은 Art on the Move Seoul (아트 온 더 무브 서울) 이라는 이름으로, 1천만 서울시민이 매일 이용하는 지하철 공간의 모든 것을 ‘문화예술적 경험’으로 전환하는, 시민의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를 목적으로 한 사업입니다.

노후한 역사환경을 개선하는 사업과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지역문화예술활동의 거점을 구축하기 위한 시범역 조성사업, 그리고 무분별한 광고 대신 공공의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아우를 수있는 문화예술콘텐츠로서의 광고를 위한 혁신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철도  5호선 영등포시장역은 ‘시장의 재발견’ 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가장 지역적이면서도 글로벌한 영등포시장역만의 독창적 ‘로컬 콘텐츠 마켓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지역의 크리에이터들과 시민이 참여하여 창조적인 지역 콘텐츠를 만들고, 지속가능한 운영방식의 실험을 통해 창의적인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Art on the Move 공식 홈페이지: http://artonthemoveseoul.org/

Art on the Move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artonthemove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바로가기는 아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