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TECH 상상공장

-인터뷰-


 

(주)유쾌한 아이디어 성수동공장 신윤선대표의 인터뷰 영상.

 

– 상상공장은?
상상공장은 말 그대로 상상을 만드는 공장이에요.
상상공장에서는 예술과 디지털 기술의 융복합으로 이루어지는 수업들이 많이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우주 공연을 위한 K-POP 무대제작소’
그 수업에서는 우주에서 우주에서 공연을 한다고 생각을 하고, 그 우주에서 K-POP 무대를 연출하는 연출자가 되기도 하고, 무대 제작을 하는 사람이 되기도 하고, 무대에 있는 여러 가지 공연을 연출하는 사람이 되기도 하고, 다양한 역할을 그 수업 안에서 소화를 하는데요.
이 모든 내용들을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진행을 합니다.

예를 들면, 3D프린터를 이용한다거나, 간단한 홀로그램 원리를 이용한다거나 이런 식으로 최첨단 공연을 청소년들이 준비하는 그런 수업입니다.

이런 수업들 안에는 실제로 진로교육 같은 것들을 많이 진행할 수 있고요. 체육, 미술, 음악, 과학, 심지어 문학까지도 다 섭렵해서 융복합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창의체험스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상공장의 1차적인 목표는 문화소외지역에 있는 어린이 청소년들이 그 혜택을 받는 것으로 하고 있는데요.
시골학교에 있는 어린이 청소년들과 만나서 그분들이 직접 디지털 디바이스를 접해볼 수 있는 이런 융복합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 여러 가지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상상공장은 새로운 미디어, 즉 디지털미디어에 대한 거부감이나 어려움을 쉽게 극복하고 이를 능동적으로 다루고 해석할 수 있는 창의인재를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래서 상상공장은 문화소외 지역에 있는 더 많은 학생들이 접해보고 참여할 수 있도록 시골학교로 상상공장이 적극적으로 찾아가려 합니다.

 


상상하고 공상하자!
디지털로 창작하자!
취향과 재능,
그리고 우리의 삶을 디자인하자!

디지털 융복합 콘텐츠 체험스쿨링 ‘상상공장’